대한신경외과의사회

메뉴열기 메뉴닫기

의사회 소개 Korean Association of Neurological Surgeons

인사말

    의사회 소개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제 8대 대한신경외과의사회 회장을 맡게 된 최순규 인사 올립니다.

한달 후면 또 다른 한해가 시작됩니다. 우리 의사회가 시작된 지 벌써 23년째입니다. 20주년 기념행사가 엊그제 같은데 시간이 참 빠릅니다. 저 또한 의사회 활동이 17년이 되었습니다. 23년동안 대내외적 활동을 하면서 얻은 수많은 경험이 우리 의사회에 고스란히 녹아있습니다. 이를 위해 노고를 아끼지 않았던 많은 선배 동료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쌓아주신 소중한 경험을 바탕으로 또 한 계단을 쌓는 심정으로 일하겠습니다.

그동안 우리 의사회는 매년 2차례의 연수 강좌를 성심 성의껏 준비하였습니다.
우리는 연수강좌를 통해서 수많은 의사들과 함께 공부하며 이를 통해 국민 건강에 크게 이바지 했다고 자부합니다. 저는 이 자랑스런 연수 강좌를 보다 발전시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척추와 관절 질환에 대하여 보다 폭 넓게 접근하며 개원의에게 실제로 도움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의료계는 항상 바람 잘 날 없이 많은 이슈들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신경외과학회는 물론 대한의사협회와 대한개원의협의회와 함께 적극적으로 이런 이슈들에 맞서겠습니다. 작게는 의사들의 권익을 위해서 크게는 대한민국 국민의 건강을 위해서 앞으로 이년간 최선을 다해서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5년 12월 1일
대한신경외과의사회 제 8대 회장
최 순 규